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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의 내구성은 Road Load Data Acquisition을 통해 대표 노면의 데이터를 확보한 후, 이를 가혹도 분석 및 가속화를 거쳐 RIG 시험 장비에서 시험을 진행하거나, PG의 여러 노면을 조합한 최적 운용 조건 산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PG에서 시험을 진행하는 것으로 평가 할 수 있는데, 이와 같은 업무의 전반적인 엔지니어링을 지원한다.
임팩트 해머/모달 가진기/진동시험기 등의 가진 장치를 이용하여 구조물의 진동 모드 계측 및 분석이 가능하며, 이의 결과물로 고유진동수(Frequency), 감쇠(Damping), 모드 형상(Mode Shape) 값을 얻거나 동강성값 산출 등의 엔지니어링을 지원한다.
차량/기계부품에서 계측한 변형률 데이터와 부품의 물성치(SN선도)를 이용하여 그 부품의 피로 수명을 예측하거나, 하중 이력을 해석 모델에 적용하여 부품의 피로 수명을 예측하고, 예측 결과를 설계 개선에 반영하여 내구 성능을 최적화 하는 엔지니어링을 지원한다.
부품 혹은 구조물에 작용하는 하중 및 변형률을 측정하기 위해 대상에 strain gauge를 부착하여 계기화 하는 엔지니어링을 지원한다. 전형적인 full-bridge 형태의 게이지 구성 외에도 다수의 단축 게이지를 이용하여 계측된 데이터를 Load Reconstruction 기법으로 풀어내는 방법까지 가능하다.